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알프레드에이치알(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Blind Hire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아래 웹사이트를 말한다.
***.blindhire.co.kr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등록한 자료를 관리하여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구직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개인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거나 연동 된 서비스를 통해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한 개인을 말한다.
“기업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거나 연동 된 서비스를 통해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한 기업을 말한다.
“회원”은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을 말한다.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말한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이와 동일한 용도로 쓰이는 “사이트”에서 자동 생성된 인증코드를 말한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위 변경 약관 공지 후 15일의 기간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의 적용일자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이에 대하여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는 경우 이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신청으로 간주한다.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 상의 안내 또는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며, 추후 아래 사항에 해당함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한다.

  •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다.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다.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다.

  • 가. 기업의 구인정보 등록과 조회서비스
  • 나. 기업 정보조회와 관련된 제반서비스
  • 다. 이력서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서비스
  • 라.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 마.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 바.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 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시간)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9 조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노출)

"개인회원"의 이력서는 개인회원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시 희망한 형태로 이력서를 노출한다.
“회사”는 “개인회원”이 회원정보, 이력서의 공개/비공개 지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회사”는 “개인회원”이 이력서 공개를 희망했을 경우, 기업회원의 이력서 열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이들 기업회원에게 무료/유료로 이력서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이력서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회원” 가입과 이력서 등록은 무료이다. 다만 기업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기업체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서비스 및 인성, 적성 검사 등 회원 가입 목적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2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3 조 (콘텐츠의 권한 및 활용)

“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는 부분적으로 익명으로 공개될 수 있으며, 모든 콘텐츠는 게시와 동시에 “회사”가 사용 권리를 획득하게 된다.
“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자료로 활용될 수 있고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단, 활용되는 정보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한다.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회원이 열람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기업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회원”은 본 서비스를 기업정보 확인 및 건전한 취업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나.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다.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라.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마.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 바.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 아.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 자. 사이트의 정보(“회원”이 입력한 콘텐츠, “회사”가 생성한 콘텐츠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아니하며 사이트로부터 추출할 수 있는 모든 유형의 정보를 의미한다)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크롤링 기타 복제하는 행위
  • 차.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는 행위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제 16 조 (회원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 요청은 support@blindhire.co.kr 통해 할 수 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작성한 게시물은 이 약관 제13조 제1항에 근거하여 삭제되지 않는다.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회원은 제 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이용을 재개한다.

제 17 조 (손해배상)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18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한다.

제 19 조 (통합회원제)

회사는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이 약관 제2조 제1호의 “사이트”의 목록을 추가할 수 있다.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ID 및 비밀번호)를 통해 전항의 기존 및 추가된 “사이트”와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1항에 따라 회사의 “사이트”가 추가되는 경우 추가된 “사이트”에는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되며, 회사는 추가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우편으로 공지할 수 있다.

제 20 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발생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21년 5월 10일부터 시행한다.